[CEO인터뷰]자이글 이진희 대표 ② - "현재 피엘메드를 통해 다양한 소비재 제품 개발하겠다"

이진 기자 / 기사승인 : 2021-04-23 08:30:23
  • -
  • +
  • 인쇄
5.기존 원적외선 가열조리기 포함 새롭게 출시가 예정된 아이템은.
6.헬스케어 분야에 공을 들이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7.추가로 계획중인 신사업과 해외진출 계획은.
8.

2021년 들어 피부전문 브랜드 피엘메드 브랜드 인수에 이어, 잘다짐, 그리들과 홈 이지웨어 6종 홈쇼핑 방송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자이글(주) 이진희 대표님과 의 인터뷰를 2회에 걸쳐 연재합니다.



5.

Q)기존 원적외선 가열조리기 포함 주방/생활가전 분야에서 새롭게 출시가 예정된 아이템들로는 무엇이 있습니까?

A)

원적외선 그릴 제품은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홈쇼핑 비중을 줄였음에도 꾸준히 판매가 진행되고 있고, 브랜드 검색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간 해온 자이글 자체 유통망 개선 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영업이익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다각화한다고 해서 결코 기존 그릴 사업을 축소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이글은 매년 꾸준히 그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자이글 슈퍼, 자이글 세븐 등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현재에도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주방 분야에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는데 전통적인 믹서류군이나 그릴 군 들을 새롭게 리버젼한 멀티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제품으로 쥬서와 믹서와 슬라이서가 되는 제품을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복합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개발하여 5 ~6월 중에 출시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방 관련 제품을 지금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 가전분야는 특히나 의료가전 쪽으로 집중하고 있는데 산소공기 청정기와 같은 제품 개발은 물론 기본 산소 제품에 대한 그간 꾸준히 축적해온 회사의 기초 기술을 바탕으로 산소발생기, 산소호흡기, 산소엘이디뷰티케어기, 고주파치료기 등을 개발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두 소비자 여러분의 웰빙 생활에 적합한 상품들로 그 효능과 효과가 좋은 제품들입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는 특히나 산소호흡기의 경우는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는 생활 필수 품으로 여기는 세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문 의료기 외에 일반인이 즐길 수 있는 생활 가전으로 산소 호흡기나 발생기가 판매 되고 있는게 아직은 대기업이나 해외 유명 브랜드 제조사에서도 진출한 적이 없는 기회의 시장이라고 회사는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에 자이글은 세계최초 국내 최초의 기술로 지금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대해 주십시요.


6.

Q)지난해 웰빙헬스케어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인터뷰를 했다. 헬스케어 분야에 공을 들이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A) 산소를 중심으로 기본 테마로 잡고 사업을 진행하면서 활용도가 높은 사업이 헬스케어 산업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산소는 인체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헬스케어로 먼저 응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산소발생기를 출시할 때의 계획은 본래 의료기기로 진출하려고 했으나, 예상보다 인증이 늦어지면서 공산품으로 먼저 판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 초, 의료기기 GMP를 획득하게 되면서 향후 의료기기 제품으로서도 제품 공급이 이뤄질 계획입니다.

 

자이글로 건강한 음식을 먹고 건강하게 살아가는데 필요한게 무엇이 있을까라고 고민하다가 자연스레 알게된 것이 산소입니다. 산소를 태우지 않는 자이글에서 산소를 만드는 자이글로 발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딱인 제품이며 앞으로 대기 오염과 같은 환경 문제속에서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 산소이며 동시에 개인 실내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성인병의 해결 방안이 결국은 산소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7.

Q) 추가로 계획 중인 신사업 분야와 해외진출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A)현재 피엘메드를 통해 다양한 소비재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세제, 바디워셔 등 피부와 연관된 제품을 일상 생활 용품처럼 자주 사용하는 소비재로서 마케팅을 하고자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피엘메드 제품 포함하여 다양한 업종에서 신상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주방 생활가전 사업과 연계되거나, 동시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수 있는 방향으로 콜라보 제품도 출시하는 등 이와 관련하여 일반적인 뷰티 회사나 일상 생활 용품 회사인 타사가 가지고 있지 않은 전기 전자 및 웰빙 진환경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할 것이고 출시할 것입니다.. 피엘메드의 사례와 같이, 경쟁력 있는 브랜드 또는 기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인수도 검토할 방침이며 유명 해외 브랜드와의 콜라보 비즈니스나 협업 시스템도 지금 추진 중에 있습니다.


현재 주방가전 제품의 경우 일본, 미국, 폴란드 등에 수출을 진행해온 바 있습니다. 실제로 수출국가에서 모두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국내와 식습관이 비슷하고 미국은 바비큐 문화가 발전한 덕분에 자이글 그릴 제품들이 경쟁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이글은 지속적으로 해외 바이어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박람회 등의 참석이 어려웠으나, 이미 자이글의 경쟁력을 알고 있는 바이어들이 많기 때문에 중국, 유럽 등 다양한 국가들로 기존의 제품, 신제품으로 수출 다변화를 이뤄낼 계획입니다. 또한 현재 추진중인 해외 유명 브랜드 회사와의 콜라보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공동 시장 개척 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8.

Q)3년이나 5년 안에 잡은 매출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당사는 경제적 환경 등 외부요인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2020년 경영효율화 개선 완료를 통한 흑자전환 및 올해 다양한 신사업이 전개되면서 이를 회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최근 홈쿡 열풍이 불면서 주방가전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강해졌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등 최근 시장 상황도 당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현재 흐름대로 나아간다면 중장기적으로는 자이글 열풍이 불던 시점 그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시장에 맞는 적합한 아이템을 개발하고 출시함으로써 웰빙 친환경 회사의 전문 브랜드와 더불어 일상 생활 용품과 뷰티케어 제품이 아우러져 매출 성장을 하는 회사가 될 것이며, 상장회사로서도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통한 성장도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끝).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