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우세종화로 인한 확진자가 급증시대, 평상시 산소로 케어받자

이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5 10:29:48
  • -
  • +
  • 인쇄
-25일 0시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다치인 8,356명, 누적 사망자는 6,588명으로 발표
-오미크론 예방에 있어 백신 추가 접종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또하나의 방법은 여전히 평상시 면역력 강화를 위한 산소케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우세종화로 인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기존 코로나의 경우 미각, 후각 등의 감각이 감소되는 것에 비해서 오미크론의 주요 증상은, 미각이나 후각의 기능의 상실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기존 감기의 주요 증상만 있거나 무증상으로 지나치게 될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와 함께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확진자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5일 0시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다치인 8,356명, 누적 사망자는 6,588명으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26일부터는 '오미크론 대응 단계'로 전환하게 된다. 우선 전남,광고,안성,평택 지역에서 적용되는데 고위험군은 바로 PCR검사, 일반 국민은 호흡기 전담클리닉-항원검사-양성시PCR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전국적으론 백신 접종 완료자의 경우, 격리기간이 7일로 조정된다.

 

오미크론 예방에 있어 백신 추가 접종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감염예방 효과는 2차 접종 후 시간 경과에 따라 감소하나 중증 예방효과는 지속되며, 3차 접종을 한 경우 중화항체가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백신 접종에 대해 질병관리청은 오미크론 변이에도 여전히 가장 효과적인 대응 수단으로, ①감염 시 중증·사망 위험이 높으나 아직까지 접종에 참여하지 않으신 고령층 미접종자②2차접종 완료 후 3개월이 경과하여 3차접종 대상자께서는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하여 주실 것을 요청하고 있다.

 

또하나의 방법은 여전히 평상시 면역력 강화이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차량의 이동이 많아짐에 따라 서울 도심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산소부족 현상초래한다고 한다. (KBS뉴스 1월22일 토요일 8시뉴스)백신 패스와 맞물려 이동량이 증가하게 되고, 서울 이산화탄소 농도가 작년 1월 22.2%에서 11월에 경우, 30.4%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상대적으로 평상시 산소공급의 필요성이 증가된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최근 가정에서도 평상시 쉽게 산소로 케어되는 산소발생기를 주목하고 있다.

 

산소의 중요성은 이미 일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산속 휴양림이나 바닷가에 가면 기분이 좋아지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산소이다. 대기 중 산소의 농도는 약 21%로 이보다 높은 산소 농도를 고농도 산소라 한다. 고농도 산소가 신체에 공급되면 외부 이물질,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인체 방어 시스템인 면역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는데, 산속 휴양림이나 바닷가의 산소농도는 22~24%정도 산소농도가 조금 높은, 즉 1%라도 농도가 높은, 신선한 산소가 공급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이미 학계에서도 고농도 산소가 신체에 공급되면 외부 이물질,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인체 방어 시스템인 면역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졌다. 산소의 효능에 관련된 연구에 의하면 작은 산소 입자는 신체의 노폐물과 오염물질을 정화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졌다. 미국 의학저널리스트 매케비는 ‘우리 몸을 스스로 정화하는 방법은 체내에 축적된 오염 물질에 산소를 공급하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신체 자정 능력, 면역력 증대에 산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고농도 산소는 코로나바이러스 중증 환자가 겪는 증상 중 혈중 산소 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저산소증을 막기 위해 의료용으로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산소가 있는 의료시설이 부족 사태가 생기기도 하는데, 실제 환자 스스로 산소를 구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다. 

 


겨울 시즌과 함께 최근 상황으로 인해, 일상에서 산으로 바다로 시간을 내서 밖으로 찾아가기는 더욱 어려지고 있고 이에 따른 실내생활, 즉 ‘집콕생활’이 많아질 수 밖에 없다.  또한, 겨울철 기온 등으로 창문을 수시로 열기에도 불안한 시점에서, 면역력 증대에 도움이 되는 ‘산소’를 공급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 필요하다. 이에 집에서 신선한 고농도의 산소를 찾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최근 가정용 산소발생기 ‘자이글ON 숲속’이 주목받고 있다.

 

자이글ON 숲속 바로가기 →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