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 선정 ‘쾌거’

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2:10:55
  • -
  • +
  • 인쇄
'공감! 공유! 공생! 공유경제 아카데미' 사업 추진 1천만 원 선정
▲ 인천 중구,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 선정 ‘쾌거’

[커머스뉴스=강민수 기자] 인천 중구가 인천시 주관'2022년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공감! 공유! 공생! 공유경제 아카데미'로, 강의 및 체험활동을 통해 주민에게 올바른 공유의 가치를 알리고 공유경제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추진한다.

공유경제는 생산된 제품을 여러 사람이 공유해 쓰는 협력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 방식으로, 대량생산과 소비가 특징인 20세기 자본주의 경제와 대비된다.

경제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공유경제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일상에서 필요성을 체감하지만 이를 뒷받침할 교육, 홍보 등의 지원체계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사업을 구상했다.

아카데미는 7월부터 12월까지 총 13회차로 센터에서 이뤄진다.

공유경제에 관심이 있는 중구 구민을 대상으로 공유경제에 대한 개념 이해(공감하기), 사례 공유(공유하기), 체험활동(공생하기)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아카데미를 통해 공유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립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활동을 적용·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구성원 간 협력관계 형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김지영 센터장은 “지역주민이 실생활에서 공유경제를 적용하여 공유문화가 확산되고, 다양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지역사회 현안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아카데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