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스마트그린산단'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설명회 개최

이윤아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3 17:50:45
  • -
  • +
  • 인쇄
융복합 시뮬레이션 기술로 제품개발의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의 획기적인 계기 마련
▲ 구미스마트그린산단'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설명회 개최

[커머스뉴스=이윤아 기자] 구미시는 5. 20.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의 2차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이 제품 개발 및 공정 개선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첨단 융복합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하고 나아가 시작품 제작, 컨설팅 등 기업의 제조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사업은 지난해부터 3년간 총 사업비 195억원(국비136, 지방비38, 민자21) 규모로 추진되고 있으며, 금년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를 준공하고 지원 플랫폼과 장비(프로그램) 11종을 추가로 구축하여 지원대상(구미국가산업 1~4단지內 소재) 관내 기업에게 제품의 설계, 해석, 시작품, 성능평가, 컨설팅 등 전액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20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e-mail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식 및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기업지원포털 및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수 스마트산단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본 사업은 제조 前단계 공정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다양한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여 기업이 제품개발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의 비약적인 절감이 가능하다.”라며 “관내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전하였다.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