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마스터 총출동 ‘방구석래퍼-세미 파이널’ 앨범 오늘(20일) 정식 발매

한민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18:50:07
  • -
  • +
  • 인쇄
‘세미파이널’ 정식 음원, 행주·딥플로우·쿤타 프로듀서 참여
▲ 사진=팝뮤직

[커머스뉴스=한민호 기자] 1세대 힙합 뮤지션 원썬과 ‘쇼미더머니’ 제작진이 만든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방구석래퍼’의 두 번째 공식 음원이 공개된다.

20일 정오 발매되는 ‘방구석래퍼 part.2 Semi-Final’ 앨범은 TOP6에 오른 여섯 명의 플레이어들이 2명씩 팀을 이뤄 갬블러 프로듀서들과 함께 완성한 총 3트랙이 수록됐다. 행주, 딥플로우, 쿤타까지 갬블러로 참여한 세 명의 힙합 마스터들 손에 의해 세공된 '방구석래퍼' 원석들은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은 화려한 빛을 쏟아낸다.

첫 번째 트랙 'Hood star'(feat. 365LIT)는 타쿠와와 Okla huka가 가진 톤의 장점과 에너지를 극대화시킨 후드스타일의 트랩 사운드의 트랙이다. 365LIT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쿤타를 비롯해 ARCX(아르코), obmil, hoyeon까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두 번째 트랙 '암쏘리'(feat.행주)는 동양적인 색깔의 미니멀한 Trap 비트에Ssup , 트릴라 갱의 무지성 랩이 폭주하는 트랙이다. Keymaker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세 번째 트랙 '무법'(MOVE UP)은 묵직한 베이스라인을 타고 왈로와 Kool Aid의 날카롭고 공격적인 톤의 랩이 아슬아슬하게 교차하며 긴장감을 자아내는 트랙이다. 딥플로우와 Van Ruther가 함께 프로듀싱 맡고 VMC 레이블의 대표 프로듀서 Van Ruther가 작곡을 맡았다.

19일 원썬 Sakkiz' 채널을 통해 공개된 '방구석래퍼'에서는 총 5,000여명에 달하는 지원자 중 최종 6인이 본선에서 최종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이번 '방구석래퍼 part.2 Semi-Final' 앨범은 날선 경쟁 속에서도 보다 더 완성도 높은 힙합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한 플레이어들의 협업과 뜨거운 열정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정교하고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는 '방구석래퍼' 플레이어들과 국내 힙합 최정상급 프로듀서들이 함께 완성하는 '방구석래퍼'의 공식 음원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