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최종병기 앨리스', 캐스팅 공개

한민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09:02:32
  • -
  • +
  • 인쇄
'극한직업' 이병헌 총감독, 서성원 감독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돌아온다.


[커머스뉴스=한민호 기자] 이병헌 총감독이 서성원 감독과 선보이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최종병기 앨리스'가 제목을 확정 짓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2019년 메가 히트작 '극한직업'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서성원 감독과 함께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최종병기 앨리스'로 돌아온다.

'최종병기 앨리스'는 의문의 전학생이자 킬러 '겨울'과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고등학생 '여름'이 만나 범죄 조직에 쫓기는, 핑크빛인 줄 알았는데 핏빛으로 물든 학교생활을 그린 하이틴 액션 로맨스다.

'최종병기 앨리스'는 이병헌이 총감독을 맡고, 단편영화 '내가 버린 여름'을 연출한 서성원 감독이 작업에 함께 참여했다. 각본은 이병헌 총감독과 서성원 감독이 공동으로 집필했다.

또한, 영화 '성난황소' 제작사 플러스미디어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해 기대를 모은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극한직업'을 탄생시킨 이병헌 감독. 이후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통해 흡입력 있는 전개와 참신한 설정,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대사로 안방극장에서도 그 흥행력을 입증한 바 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이병헌 감독과 신선한 감각의 신예 서성원 감독이 어떤 드라마를 탄생시킬지 주목된다.

여기에 믿고 보는 배우들로 꾸려진 막강한 캐스팅 라인업 역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매 작품 돋보이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눈도장을 찍어온 박세완과 송건희가 주연을 맡았으며,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독보적인 연기력을 입증한 김성오, 김태훈, 정승길, 차주영 등 쟁쟁한 배우들이 주요 배역을 맡아 신선한 연기 앙상블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박세완은 넷플릭스 시리즈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드라마 [두 번은 없다], [땐뽀걸즈], [같이 살래요]와 영화 '도굴' 그리고 개봉을 앞둔 '인생은 아름다워' 등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오가며 탄탄한 연기력과 참신한 매력을 선보여온 라이징 스타다.

송건희 역시 드라마 [SKY 캐슬], [녹두전], [미씽: 그들이 있었다] 등에 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최근 예능 ‘복면가왕’을 통해 수준급의 가창력과 연극 ‘알앤제이(R&J)’까지 주연으로 참여하는 등 다재다능한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펼쳐온 김성오와 김태훈, 정승길을 비롯해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두각을 드러낸 차주영까지 대체불가 배우진이 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껏 높일 전망이다.

영화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해치지않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부터 개봉을 앞둔 '킹메이커'까지 대체불가의 아우라를 발산하며 장르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김성오가 '최종병기 앨리스'를 통해 또 한 번 뇌리에 남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 김태훈의 활약에도 기대가 쏠린다. 그는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에 출연을 확정했으며, [킹덤] 시즌2, 드라마 [나빌레라],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영화 '좋은 사람', '69세', '말모이' 등 다수의 웰메이드 작품에서 빛나는 연기력을 펼치며 극을 풍성케 했다.

등장마다 화면을 장악하는 강력한 신스틸러 정승길까지 합세했다. 드라마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멜로가 체질], [미스터 선샤인], [비밀의 숲] 시즌2, 영화 '낫아웃' 등을 통해 입증한 그의 날 선 연기력이 극의 긴장감을 더할 것이다.

폭넓은 스펙트럼을 입증해가고 있는 차주영은 2016년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으로 데뷔해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저글러스], [기름진 멜로], [나를 사랑한 스파이], [키마이라] 등의 작품을 통해 캐릭터와 하나 된 듯 인물의 특성과 매력을 입체적으로 구현해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최종병기 앨리스'를 통해 왓챠 오리지널만의 과감한 시도와 참신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청자들이 만족할 만한 웰메이드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극한직업'의 이병헌 총감독과 서성원 감독이 선보이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최종병기 앨리스'는 2022년 상반기 왓챠를 통해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