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캐처 인 서울', 최종화 공개 당일 콘텐츠 중 1위

한민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8:06:48
  • -
  • +
  • 인쇄
국내 대표 OTT 티빙과 시너지 폭발


'러브캐처 인 서울'


[커머스뉴스=한민호 기자] 티빙 오리지널 ‘러브캐처 인 서울’이 ‘연애 리얼리티’ 네임드답게 정주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7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러브캐처 인 서울’ 최종화는 당일 기준 전체 VOD 중 UV(시청자수) 1위를 기록하며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티빙 실시간 스트리밍과 SNS,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대박 이번 시즌 결말 레전드”, “역시 ‘러브캐처’ 시리즈는 못잃어”, “‘러브캐처’ 때문에 티빙 구독 연장함”, “보고 또 보고 볼 때마다 내 마음 속 주인공이 바뀜”이라며 뜨거운 반응이 가득했다.

‘러브캐처 인 서울’은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진짜 사랑을 찾기 위한 리얼 연애 심리 게임이다. ‘환승연애’ 신드롬을 일으켰던 티빙의 새로운 연애 리얼리티이자 팬덤이 강한 인기 리얼리티의 귀환으로 시작부터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사랑 혹은 돈을 위해 정체를 숨긴 캐처들의 심리전은 중독성 강한 과몰입을 유발, 뜨겁고 설레는 연애 리얼리티의 진수를 보여줬다.

특히 도시 테마 시리즈의 첫번째, 서울 도시남녀들의 진솔한 연애담은 매력이 가득했다. 시시각각 변하는 감정선은 마치 나와 내 주변의 연애를 보듯 몰입하게 만들었다. 매회 휘몰아치는 반전과 캐처들의 정체를 추측하는 재미까지 ‘국내 대표 OTT’ 티빙 연애 리얼리티의 명성을 이어갔다.

무엇보다도 이번 시즌은 캐처 10인 모두의 매력이 빛났다. 든든한 연하남 강원재부터 귀엽고 짠했던 서재형, 훈훈한 현실 남친 안지민, 지성미 가득했던 윤정우, 매력적인 직진남 정수원까지 5인의 남성 캐처들이 주목을 받았다.

사랑스러운 막내 양지민부터 솔직당당한 이여민, 긍정적인 에너지의 이인성, 순정만화 찢고 나온 이하늘, 만인의 연인 정다나까지 여성 캐처들의 매력도 빛을 발했다.

캐처들의 연애를 함께 들여다본 공감 왓처 5인방의 활약도 컸다. 손호준, 장도연, 소녀시대 써니, 로꼬, (여자)아이들 미연은 높은 공감 능력으로 캐처들의 세밀한 감정선을 짚고 정체를 추리하며 재미를 높였다.

이에 인위적인 자극적인 전개 없이도 캐처들의 진솔한 감정선만으로도 온라인의 뜨거운 불판을 이끌었다. 한 번 보기 시작하면 하차 불가, 몰입하는 캐처가 누구냐에 따라 감정선이 달라지기 때문에 주인공을 바꿔가며 시청을 하는 N차 관람도 이어졌다. 최종화가 공개된 후에는 정주행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최종화는 캐처들의 정체와 최종 선택의 결과가 공개됐다. 각자의 정체에 맞게 연애심리 게임에 충실하게 게임에 임했던 캐처들의 반전 정체가 충격을 선사하며 흥미가 최고조에 달했다.

모두를 충격에 휩싸이게 한 반전은 ‘역대급 엔딩’으로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러브캐처 인 서울’은 1화부터 8화 전편을 지금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