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2집, 美서 K팝 앨범 중 최다 판매

한민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8:08:48
  • -
  • +
  • 인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2022.01.11. (사진= 빅히트 뮤직 제공)


[커머스뉴스=한민호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의 정규 2집 '혼돈의 장: 프리즈(FREEZE)'가 작년 한 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K팝 앨범에 등극했다.

9일(현지시간)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해 5월 발매한 정규 2집 '혼돈의 장: 프리즈'는 21만5000장의 판매량으로작년 미국에서 5번째로 가장 많이 판매된 앨범으로 기록됐다. 미국에서 판매된 K팝 앨범 중에서는 최다 판매량이다.

또한 '혼돈의 장: 프리즈'의 타이틀곡 '제로 바이 원 러브송(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도 빌보드 선정 '평론가들이 뽑은 2021년 베스트 케이팝 노래 25곡' 중 1위를 차지했다.

포브스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엠알씨(MRC) 데이터가 발표한 보고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고, 이는 그들이 미국 시장에 진정으로 정착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2집 앨범 '혼돈의 장: 프리즈'와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파이트 오어 이스케이프(FIGHT OR ESCAPE)'로 외신들의 호평 속 '2021년 케이팝 명반'으로 인정받았다.

이어 영국 음악 매거진 엔엠이(NME)와 미국 대표 음악 잡지 롤링스톤에서도 '올해의 베스트 앨범 톱 50'으로 선정되며, 케이팝 아티스트의 앨범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