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마지막 티켓 오픈 D-DAY!

한민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3 15:48:58
  • -
  • +
  • 인쇄
MZ세대 맞춤 웹예능 ‘집사 더 룽게즈’ 공연장 투어 편 공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커머스뉴스=한민호 기자]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이 마지막 티켓 오픈을 앞두고 관객 친화형 웹예능 ‘집사 더 룽게즈’ ‘공연장 투어 편’을 공개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늘(13일) 마지막 티켓 오픈을 맞이한 ‘프랑켄슈타인’은 매회차 티켓 오픈과 동시에 뮤지컬 전체 작품 예매 순위는 물론 모든 공연 장르를 포함한 공연 카테고리에서 판매 점유율 41.6%를 기록하며 한국 창작 뮤지컬 흥행 대작으로서 다시 한 번 명성을 입증한 작품이다.

티켓 판매 사이트 인터파크 공연 예매 월간 랭킹에서 10월부터 12월까지 세 달 연속 1위, 2021년 연간 랭킹 1위를 기록한 ‘프랑켄슈타인’은 17일까지 티켓 예매 시 인터파크가 임인년 새해를 맞아 준비한 월간 혜택 ‘인생주간’ 할인 권종을 선택하면 VIP석 20%, R/S/A석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랑켄슈타인’ 티켓 오픈 전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집사 더 룽게즈’는 극 중 주인공 ‘빅터’의 집사 역할로 등장하는 ‘룽게’ 역의 김대종, 이정수 배우가 직접 MC로 나서 작품과 관련된 내용을 담아낸 웹 예능 영상으로, 최근 열풍인 ‘부캐’(부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자체 콘텐츠다.

이번 공개된 ‘집사 더 룽게즈 EP.4’ ‘공연장 투어 편’은 ‘룽게’ 역을 맡은 김대종 배우가 극장을 둘러보며 공개되자마자 화제를 모았던 ‘프랑켄슈타인’ 극장 로비 포토존들과 MD샵을 상세히 살피며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영상은 방역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촬영됐다는 내용과 함께 시작된다. 특유의 쾌활한 입담과 능숙한 진행으로 “보통은 분장실로 바로 출근을 했는데, 로비로 출근하게 돼서 기분이 남다르다”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특히 ‘괴물’이 창조주 ‘빅터’에게 복수하기 위해 찾아와 마주하는 순간의 공간을 재현한 객석 2층과 호숫가 포토존 옆 숲 속 공간을 재현한 객석 1층 MD샵을 둘러보던 그는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작품을 상징하는 일러스트가 담긴 파우치, 뱃지부터 양말, 조명 등 생활 속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굿즈를 소개했다.

또 김대종은 극 중 ‘상처’ 장면의 무대를 오롯이 담아내어 공연의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메인 포토존에서 ‘괴물’ 역으로 상황극을 벌이는 재치를 발휘해 웃음을 자아냈다. ‘상처’는 창조주 ‘빅터’에게 버려지고 인간에게 배신당한 ‘괴물’이 어린 인간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넘버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면으로 손꼽힌다.

마지막으로 극장 곳곳에 놓인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을 안내하던 김대종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관객분들이 공연장에 오시는 순간만큼은 좋은 추억을 남겨드리고 싶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무대 위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감사함과 각오를 전하며 마무리했다.

작품성은 물론 다양한 SNS 콘텐츠로 공연 팬들 뿐만 아니라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네 번째 시즌은 관객 평점 9.8(인터파크 기준)을 유지하며 초연 당시 경이로운 객석 점유율을 달성했던 것에 이어 한국 뮤지컬 대작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1818년 출간된 메리 셸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피조물, 두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의 본질 등을 다시 생각해 보게 하며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잘 짜인 전개, ‘위대한 생명창조의 역사가 시작된다’, ‘너의 꿈 속에서’ 등 강렬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넘버, 1인 2역이라는 혁신적인 캐릭터 설정을 통해 작품 자체의 팬덤을 양산한 ‘프랑켄슈타인’은 한국 뮤지컬의 지평을 새로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완성도 높은 공연과 풍성한 콘텐츠로 공연계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민우혁, 전동석, 규현, 박은태, 카이, 정택운, 해나, 이봄소리, 서지영, 김지우, 이희정, 서현철, 김대종, 이정수 등과 함께 2월 20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계속된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뉴스댓글 >